본문 바로가기
99. 이전 글/차

크루즈5 장거리 후기

by 케이피07 2013. 3. 21.

크파를 3,500키로 정도타면서 장거리 주행을 두번 정도 했다.
간단한 장거리 주행 후기

1. 코너링
코너링 시 흔들림없이 안정적으로 돌아들어간다.
그래서 고속도로의 커브길 대부분에서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엑셀 조작만으로 주행이 가능하다.

2. 고속주행
엑셀을 반쯤 밟은 상태로 꾸욱 누르고 있다보면 140km/h까지 일정하게 올라가는데 140km/h를 넘어서려면 엑셀을 한참 깊게 밟아야지 올라간다.
140km/h 까지는 계기판을 볼 때까지 해당 속도를 인지하지 못할만큼 조용하고 부드럽게 주행하였으나 150km/h를 넘어선 이후부터는 차량의 흔들림이 발생하여서 속도를 더 올리지 못했다.

3. 오르막길
시내에서 오르막길을 만났을 때처럼 힘의 부침이 느껴지진 않으나 '아, 오르막길을 오르고 있구나'라는건 느껴진다.
이건 디젤차를 타봐야지 비교가 될 것 같다.

4. 헤드라이트
밝은 시내를 다닐 때는 크게 느끼지 못했는데 어두운 고속도로를 다니다보니 헤드라이트 불빛이 약하다는 것이 확 느껴진다.
두어번은 급커브길이 명확하게 인지되지않아서 당황했다.

'99. 이전 글 >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크루즈5 옵션 별 의견  (0) 2013.03.27
크루즈5 구매 & 주행 후기  (0) 2013.03.11